104. 2022, 20 november
이번 BOF:ET의 백네번째 곡인 '2022, 20 november'입니다.
총 점수 : 580점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 음악 ( 총 205점 )
곡의 메인 멜로디는 마음에 들었으나 중후반부터의 전개는 개인적으로 불호에 가까웠습니다. 불협화음이 너무 느껴지기도 했고 잘 흘러가던 곡이 뭔가 비틀리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Heinz의 경우도 불협화음을 일부러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Heinz 본인은 불협화음을 곡의 매력을 이끌어내는 수단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이 곡은 불협화음이 거슬릴 정도로 들렸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곡 자체의 반복이 많지만 개인적으로 2절부분이 나오기까지는 흥미로웠습니다. 다만 다른 엔트리들과 마찬가지로 악기를 조금 더 세련된 것을 사용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악기는 트럼펫이었습니다. 슬라이스된 음을 들을때는 괜찮았으나 정작 음악에 삽입된 트럼펫은 뭔가 가벼웠습니다.
곡의 메인 멜로디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원곡은 제가 해보지 않은 비마니곡이라 제가 관련해서 언급할 수 있는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 채보 ( 총 325점 )
* 채보의 개인적인 재미 ( 200점 )
* 채보가 최소 한 키에 3종류 이상 ( 50점 )
* 플레이 가능한 키 종류가 2종류 ( 25점 )
* 가장 낮은 레벨의 채보가 5 이하 ( 50점 )
플레이한 채보 : SPH
다른 엔트리들과 마찬가지로 난이도에 비해 상당히 어렵습니다. 채보 자체는 난이도적인 측면만 제외하면 딱히 크게 아쉬운 부분은 없었습니다.
채보의 난이도 배분도 약간 아쉬웠습니다. BEGINNER 채보가 1레벨인데 NORMAL 채보는 9레벨입니다. NORMAL정도면 4-5레벨 정도의 채보를 고려했어도 좋았을 것 같습니다.
* BGA (총 50점 )
팀 범용 BGA의 경우는 웬만해서는 곡 자체와는 맞을 수가 없지만 그래도 곡과 관련이 아예 없지는 않기에 50점을 드립니다.
* BMS 구성 ( 총 0점 )
* 아이캐치 ( 25점 )
* 프리뷰 ( 25점 )
* BackBMP ( 25점 )
* 배너 ( 25점 )
* 리드미 파일 ( 25점 )
* 빈 BMS 파일 ( 25점 )
* BGA를 제외한 용량이 100MB 이하 ( 25점 )
BMS 구성은 위의 파일들이 들어있고 BMS에 적용되어있을 경우에 주는 점수입니다. 가급적 위에 있는 것들이 모두 있는 것을 선호하기에 점수를 설정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위의 항목중 갖추어진게 없어서 BMS 구성에서는 점수를 드릴 수 없습니다.
BMS 자체가 BGA가 없어도 125MB달하는 고용량입니다. ogg포맷을 사용할 경우 용량을 상당히 절약할 수 있으니 다음번에 BMS를 만들때는 ogg 포맷도 한번 고려해주셨으면 합니다.
* 내 컬렉션에 넣고 싶은가? ( 0점 )
용량이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곡의 중후반 전개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