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9. Everyone is glorious.

이번 BOF:ET의 아흔아홉번째 곡인 'Everyone is glorious.'입니다. 


총 점수 : 550점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 음악 ( 총 200점 )

곡이 반복되는 멜로디를 이용한 구조인데 그 멜로디를 계속 같은 악기로 연주하면서 반복만 하다보니 약간 지루했습니다. 또한 음원도 더 좋은 음원을 사용해지면 곡이 더 말끔해질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메인 멜로디 자체는 신나면서 해피 하드코어라는 장르명에 잘 맞아서 좋았습니다.


 * 채보 ( 총 300점 )

  * 채보의 개인적인 재미 ( 175점 )

  * 채보가 최소 한 키에 3종류 이상 ( 50점 )

  * 플레이 가능한 키 종류가 2종류 ( 25점 )

  * 가장 낮은 레벨의 채보가 5 이하 ( 50점 ) 

플레이한 채보 : SPH

중후반부에 11레벨에 비해 꽤 어려운 노트밀도의 패턴이 내려옵니다. 또한 중반부의 롱노트 구간은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채보 자체는 약간 반복적인 곡에 따라 반복적인 패턴에 살을 덧대는 방식이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았다고 봅니다. 가장 베스트는 곡도 패턴에 따라 뭔가가 더 추가되면 연주감 측면에서 좋긴 하지만 곡 자체에 변화를 줄 수 없는 경우라면 계속 반복되는 패턴을 연주하는 것 보다는 살을 덧대서 변화라도 주는 쪽이 더 좋긴 합니다.

플레이해보지는 않았지만 SPN의 경우도 난이도에 비해 어려운 구간이 꽤 있습니다.


 * BGA (총 50점 )

팀 범용 BGA의 경우는 웬만해서는 곡 자체와는 맞을 수가 없지만 그래도 곡과 관련이 아예 없지는 않기에 50점을 드립니다.


 * BMS 구성 ( 총 0점 )

  * 아이캐치 ( 25점 )

  * 프리뷰 ( 25점 )

  * BackBMP ( 25점 )

  * 배너 ( 25점 )

  * 리드미 파일 ( 25점 )

  * 빈 BMS 파일 ( 25점 )

  * BGA를 제외한 용량이 100MB 이하 ( 25점 )

BMS 구성은 위의 파일들이 들어있고 BMS에 적용되어있을 경우에 주는 점수입니다. 가급적 위에 있는 것들이 모두 있는 것을 선호하기에 점수를 설정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위의 항목중 갖추어진게 없어서 BMS 구성에서는 점수를 드릴 수 없습니다.

회장에서는 곡마다 설명을 달아놓으셨는데 이걸 한국어 버전과 일본어 버전으로 각각 리드미파일로 남기셨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또한 BMS 자체가 BGA가 없어도 150MB달하는 고용량입니다. 그래서 확인해보니 전체적으로 키음들에게 불필요한 빈 공간이 많습니다. 이러한 빈 공간을 정리만 해줘도 용량이 상당히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ogg포맷을 사용할 경우 용량을 상당히 절약할 수 있으니 다음번에 BMS를 만들때는 ogg 포맷도 한번 고려해주셨으면 합니다.


 * 내 컬렉션에 넣고 싶은가? ( 0점 )

죄송합니다, 곡은 나쁘지 않았지만 채보가 제가 플레이하기에는 조금 어렵기도 하고 BMS 자체의 용량도 상당히 크다고 생각합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014. Song

013. ヒュブリスの頂に聳えるのは

250. e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