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6. 旧スク万能論

이번 BOF:ET의 서른여섯번째 곡인 '旧スク万能論'입니다. 


총 점수 : 850점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 음악 ( 총 225 )

곡 메인 보컬 멜로디는 괜찮았습니다만 노이즈가 낀 것같은 보컬 사운드는 개인적으로 불호였습니다. 보컬의 음량도 작았던 것 같습니다.

곡 자체는 매우 신나는 분위기라 듣기에는 즐거웠으나 전개 자체는 약간 나온 멜로디들을 돌려쓰는 방식이라서 지루했습니다.


 * 채보 ( 총 325  )

  * 채보의 개인적인 재미 ( 200점 )

  * 채보가 최소 한 키에 3종류 이상 ( 50점 )

  * 플레이 가능한 키 종류가 2종류 ( 25점 )

  * 가장 낮은 레벨의 채보가 5 이하 ( 50점 ) 

플레이한 채보 : SPH

사실 이 곡은 첫 플레이를 하고 임프레 내용을 적기 전에 사정이 생겨서 30분정도 다른 일을 하다가 기존 플레이에서 아쉬웠던 점이 기억이 나지 않아서 다시 플레이를 하고 임프레를 작성했습니다. 

첫 플레이 당시에는 곡이 2절까지 있고 채보도 딱히 임팩트를 주는 부분같은게 없어서 채보가 상당히 재미없고 지루하다는 인상을 받았는데, 두번째로 다시 플레이해보니 곡 분위기에 나름 잘 맞춰진 채보인 것 같습니다.


 * BGA (총 100 )

곡의 컨셉을 매우 잘 잡은 것 같습니다. 일본어를 하지 못하는 저도 곡 가사의 주제를 나름 알수있게 해주는 BGA였습니다. 개그성이 다분한 BGA로 보입니다. 밈을 사용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있었다고 해도 제가 아는 것은 없었기에 상관없었습니다.


 * BMS 구성 ( 총 125점 )

  * 아이캐치 ( 25점 )

  * 프리뷰 ( 25점 )

  * BackBMP ( 25점 )

  * 배너 ( 25점 )

  * 리드미 파일 ( 25점 )

  * 빈 BMS 파일 ( 25점 )

  * BGA를 제외한 용량이 100MB 이하 ( 25점 )

BMS 구성은 위의 파일들이 들어있고 BMS에 적용되어있을 경우에 주는 점수입니다. 가급적 위에 있는 것들이 모두 있는 것을 선호하기에 점수를 설정했습니다. 

또다른 리드미 파일이 압축되어져 있는게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 내 컬렉션에 넣고 싶은가? ( 75 )

처음 플레이 직후에는 별 의견이 없었지만 두번째로 플레이 한 이후에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음악이 제 컬렉션에 의외로 거의 없어서 컬렉션에 넣을 것 같습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006. Sesame Kingdom

304. 真火機星HOLIDAYスペシャルバトル0xFF

308. Wild Animals